불법 종교 체험의 추구 | QIRE

Todd Bently (토드 벤틀리)

베니 힌(Benny Hinn)에 대해서는 그의 책을 놓고 서평을 쓴 것이 있고, 샨 볼츠(Shawn Bolz)와 관련해서 신비주의를 경계하는 글을 쓴 적이 있지요. 그 때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 중에 Todd Bently(토드 벤틀리 혹은 타드 벤틀리)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그 사람의 사기성에 대해 Nightline에서 방송을 했네요. 동영상을 아래에 옮겨 왔습니다.

기름 부음! 영성! 치유! 신유! 방언! — 이런 말들을 외치면 굉장히 신령해 보이지만, 신령한 능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역사의 굵직한 선을 그은 신앙의 선조들을 보면 전혀 그런 것을 외치지 않았다는 것은 우리가 쉽게 확인하는 바입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5)

벤틀리는 마치 기적이 구원의 신앙의 증거인 것 처럼 얘기합니다:

“기적과 치유는 증거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표적이며, 표적이 없다면 우리에게 남은 것은 신학 뿐입니다” — 벤틀리 (Travis Reed, Associated Press, 2008년 7월 10일)1

그러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하는 믿음이 있다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님을 주님은 가르치셨습니다: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태복음 7:22,23)

이 말씀에서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는 것과 병 고치는 능력과는 아무 상관이 없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암에 걸려서 기적적으로 나았다 해도 다음에 또 암에 걸리지 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나사로가 삼 일 동안 무덤에서 썩고 있다가 다시 살아서 나왔지만, 나중에 그는 다시 수명이 다해 죽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능력이란 그런 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옛 사람이 죽고 그리스도를 닮아 창조된 새 사람을 입는 데에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기적이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만이 갖고 있는 위대한 능력입니다.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Hp_SXpy8q7w]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69p-vJfWudo]


  1.  “They are signs of the Kingdom, and if we don’t have signs then all we have is a bunch of theology.” http://usatoday30.usatoday.com/news/religion/2008-07-11-revival-healing_N.htm